드림 :: 솔직히 내 드림에서 라샤드는 하남자가 맞다.
만약 라샤드가 트젠이거나 상대가문이 유력가문 후계자랑 파토나도 별 상관 없을정도의 사람이었거나(그런데 이건 네자마샤록 공주여도 힘들듯) 네자마샤록의 적폐에 한끝발 하는 사람이었거나 하면 어떻게든 구제가 되는데 내 드림은 애석하게도 셋 다 아니기 때문이다. 내 드림에서 라샤드는 남성-남성이고, 유력가문 후계자랑 파토나면 개망하는 상황이었던 데다가, 가문이 네자마 샤록의 적폐에 한 끗발 한다고 해도 1:1관계에 있어서는 동갑내기에 둘 다 어렸다. 즉, 라샤드는 정혼이 파토나면 망하는 상대를 놔두고 사막튀 해버린 하남자가 되어버렸다.
쏘쎄드.
스크립트 :: 엘리트스토리-라샤드는 무능한가?
내가 라샤드가 제3마탑주를 할만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상급자에게 초고도의 가치판단과 위기상황에 대한 대비와 대처능력을 요구하는데 라샤드는 거기에 젬병이고, 임기응변력이 적고 충동적이며 제멋대로 행동한다고 해석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건 맞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3마탑이라는 특수성을 살펴볼 필요가 있고, 엘리트 스토리가 전시상황이었음을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라샤드에게 너무 불리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인지 클겜에서도 라샤드를 위한 변명을 준비해줬다고 생각한다. 정확한 설명은 나오지 않았지만 인성이 제대로 된 엘프라는 엘더엘프의 말이라던가 정확한 설명은 나오지 않았지만 이리 튀고 저리 튀는 연구자들을 한데 모아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는 루실리카의 말같은 것.
제3마탑은 초거대 실리콘밸리지 정치역학과의 관계가 낮기도 하고, 뭔가를 만들어내는 것이 그들이 할 일이며 마탑주로서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능력과 책임감,
그래서인지 클겜에서도 라샤드를 위한 변명을 준비해뒀다. (정확한 설명은 나오지 않았지만)
지금까지는 라샤드가 제3마탑주를 할만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만, 천천히 생각해볼수록 라샤드가 엘리트 스토리에 나온것은 라샤드에게 너무 불리했다는 생각이 든다. 제3마탑은 초거대 실리콘벨리지 정치역학과는 관계가 낮기도 하고 뭔가를 만들어내는 것이 그들이 할 일이지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에 뛰어난 것은 그 우선도가 타 마탑과 비교해서 낮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